서울여자의 서울여행! [숙소편] 마중 게스트하우스

2017.02


친구와 공부 중에 우리는 서로가 우울하다는 것을 알았다.


세상에! 이딴 공부가 중요한 게 아니야!

(때때론 중요하다..)


그래서 떠나기로 했다! 서울로!


단, 내가 서울사람이라는 건 함정ㅋㅋ













그래서 우린 숙소잡아서 고기파티하고

서울을 돌아다니자는 원대한 계획을 급 세웠다.


스터디는 '게스트하우스 찾기 스터디'가 되었고

우리가 선택한 게스트하우스는 서울 중심에 위치한 '마중'이었다.


요기로 선택했던 이유는 우리가 원하는 시설이 있고

평이 좋아서였는데


결론부터 얘기하면 나도 꽤 맘에 들었다.



일단 위치가 좋다.

서울역에서도 도보로 10~15분 위치에 있는데

서울역에는 고기파티에 중요한 밑바탕이 될 롯데마트가 있다!!!!


그래서 아침부터 신나게 움직여 시간 맞춰 체크인하고,

롯데마트로 고고해서 즐겁게 고기파티할 만만의 준비를 했다.







[ 첫인상 ]


첫인상은 호스트가 친절하다더니 정말 그러네? 였다.

.

호스트분이 나를 보자 "아! 상자씨구나. 뵙고 싶었어요!" 라는 거다.ㅋㅋㅋ

이 남자 뭐지.ㅋㅋ 했는데

여동생 절친과 내 이름이 똑같아서

동생한데 "네 친구 오는거야?" 라고 물어봤다고ㅋㅋㅋ


그 상황이 웃겨서 한참 큭큭됬다.

확실히 살가운 분이시다.







[ 방 ]




 

ㅇ 기본정보 : 2인실, 전용욕실, 전용화장실

ㅇ 제공 : 조식, 드라이기, 수건, 샴푸, 린스, 바디워시, 빗

ㅇ 가격 : 6만원 (내가 예약한 금액. 시기와 상황에 따라 다를수 있음 유의)




방에 대한 첫인상은 '작다'였다.


계속 첫인상만 평가하는 것 같아 이상한데..ㅋㅋ

확실히 방이 작다.



















사진 보면 알겠지만, 화장실을 뺀 공간 대부분이 침대다.

작을거라 생각은 했지만..

당황스럽긴 했다.

바닥에 캐리어 펴놓고 생활하기도 힘든 정도였다. 


그리고 가격도 6만원이면 다소 비싸게 느껴졌다.


기본 수건이나 드라이기나 이런 건 제공한다. (자세한건 위에 참고)

제공되는 것중에 드라이기가 있는 건 맘에 들었다.


그런데

우리가 여길 숙소로 잡은 큰 이유중 하나가

우리 방에서도 반영될줄이야!


바로바로








크앙..ㅠㅠㅠㅠㅠㅠ


창을 여니 남산타워가 보인다.ㅠㅠㅠㅠㅠㅠㅠ


감격.ㅠㅠㅠ

서울에 놀러왔으면 랜드마크인 남산타워가 있어야지!

놀러 온 기분난다.!!


다시 한번 말하지만 난 서울에 산다.;;


근데 왜 이렇게 기분이 좋은지

새삼 어디 먼 곳으로 놀러 가지 않아도 이런 여행의 기분을 느낄 수 있다는 게

너무 행복했다.


아 힐링된다..







창문을 활짝열고

커피 한 잔들고

한동안 남산타워를 멍하니 바라봤다.

나혼자 뚝 떨어진 느낌이 들어 평화로웠다.


그 순간이 참 좋았다.







규칙 ]



규정은 일반 게스트하우스들과 유사했다.


그런데 웃겼던건 사대문이 영어로 four main gates of old Seoul. 였다는것.ㅋㅋㅋㅋ

... 엄청 직구다..







[ 주방 ]







주방 위치가 좀 묘한데..

1층에서 2층 올라가는 중간에 있다.


어떻게 설명해야할지 애매한데..


느낌이 딱 '복도에 주방이?' 요런 느낌이다.ㅋㅋㅋ


친구가 주방은 어디있어?라고 물어보길래

방에 오기전에 지나쳐서 왔어라고 대답해줬더니

뭐라구ㅋㅋㅋ? 라고 했다.ㅋㅋ


주방도구는 잘 갖춰진편이다.


우리에게 필요한 와인잔, 와인따개가 있었고.

전자레인지나, 인덕션, 접시 등도 있고.

근데 냄비랑 프라이팬은 안 써서 어땠는지 기억이 안 난다..;;;





간단한 주전부리도 파시는 듯.







[ 외국인 ]


서울 중심가고 해서 손님들중에 외국인도 적당히 있는편이었다.


한국인 반, 외국인 반 정도.







[ 복도 ]








복도에 식탁과 노트북이있다.







신나서 돌아다니고 있다ㅋ







[ 옥상(루프탑) ]


우리가 여기로 게스트하우스로 잡은 이유가

옥상에 무려 2가지나 있는데,


하나는 옥상에서 남산이 보인다는 것!


(근데 방에서도 보인다아아아ㅠㅠ!!)













그리고 두번째 이유는 바비큐가 된다는 것!


우리가 간 때가 2월이었는데 호스트분이 날씨 추울거 같다고 걱정했지만


우리의 열정을 막을 순 없지ㅋㅋ







근데 대박인건 집이있어.ㅠ!!


크양..ㅠㅠ 집이있어..ㅠㅠㅠ







바람을 막아줄 곳이있어..ㅠㅠ


심지어 이쁘다.ㅠㅠ (뭔가 계속운다..ㅋㅋ)










[ 고기파티 ]





 

ㅇ 바비큐 요금 : 2.5만





밤이 되자 시작한 고기파티!!


신나신나!


고기도 호스트분이 구워주셨다.

근데 이건 좀 애매한 게..

바비큐시설이 안 좋은건지

호스트분의 스킬이 안 좋으신건지

숯 불씨가 약했고

그릴에 고기가 미끄덩해서 불구덩이로 떨어지고 그랬다.ㅠ

고기야.ㅠ


그래도 당신의 노력은 이해할게요..ㅠㅠ



밝을 때 본 옥상집은 재역할을 톡톡히 했다.

확실히 덜 추웠다.


..물론 안춥다는 건 아니다ㅋㅋㅋ

춥다.

겨울밤이다ㅠㅋㅋㅋ


특히 좋았던건, 추워서 그런지 옥상을 전세내고 우리만 썼다는거.

너무 좋았다.









해가 진다.


밤에 본 남산타워는 역시 멋있다.







[ 조식 ]





다음날 아침 먹은 조식


시리얼하고 우유는 자율 배식이고 (테이블에 있음)

토스트랑, 과일은 호스트분이 한접시씩 가져다 주신다.


토스트는 감자샐러드에 치즈가 들어갔는데

살짝 시큼했다.

겨자를 넣은건가?

맛은 굳굳.


과일은 단감을 주셨다.




[ 총평 ]


★★★★☆(4/5)


서울여행이 가고싶을 때, 또 찾고 싶은 곳



장점

1. 서울의 랜드마크 남산타워가 잘 보임

2. 바비큐 시설이 있음(요금 별도)

3. 교통이 좋음(서울역에서 도보 10-15분)

4. 근처에 대형마트 있음(서울역에 롯데마트)

5. 호스트가 친절함

6. 시설이 깔끔함

7. 주방시설이 무난함


단점

1. 방이 좁음(2인실 기준)

2. 타 게스트하우스에 비해 다소 비싼 요금

3. 서울역에서 걸어올때 언덕임(장보거나 캐리어 끌고갈때 좀 힘드실듯)

4. 한국인 반, 외국인 반 (외국인이 어려운 사람은 단점일지도....)







[ 게스트하우스 정보 ]



주소 : 서울 용산구 후암로49길 13




 

관련 글

[국내여행/서울] - 서울여자의 서울여행! [음식편] 남대문시장 호떡 - 얼떨결에 모자도 사고 호떡도 사먹다.



Tags

Read Next